본문 바로가기
초천이남

초천이남楚天以南 작품소개

by 란차 2021. 11. 8.


초천이남楚天以南

저자 대풍불시목우 大风不是木偶 (큰 바람은 꼭두각시가 아니다)


작품소개

사회대학의 탕헝唐蘅교수는 수업할 때 풍격风度가 멋지고, 학생들을 평가할 때[각주:1] 마음이 모질고 악랄하기로 유명하다.

전언에 의하면, 동료들이 소개해 준 여자친구는 북문 기슭에서 3학년 패방牌坊까지 줄을 세울 수 있다는데, 이에 대해서 탕헝 교수는 단 세 글자만 말했다.

"요즘 바빠요."

보아하니, 학문에 여생을 바칠 생각인가보다.

6년 전의 탕헝이 돈이 많은 큰도련님大少爷일줄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별볼일 없는 남자에게 속아서, 주머니 안의 현금 52위안까지 모두 털렸다.
속칭, 호구다. [각주:2]


6년동안 동창이 물었다. "리위에츠李月驰는 어떻게 됐어?" 탕헝唐蘅이 말했다. "죽었어."
소개팅 상대가 "당신은 이전에 연애한 적이 있어요?" 하고 떠보면, 탕헝이 대답한다. "한 번 있는데, 죽었어요."

6년 후 울퉁불퉁한 산길에서, 전 복역자服刑人 리위에츠가 나지막이 물었다. "내가 죽었다고 알린다면서요? 탕 선생님?" "......"
"그럼 당신은 나를 위해서 수절하고 있는건가요?"
"닥쳐."

그러자 리위에츠는 고개를 숙이고 입을 맞추었다.


---

시골의 가난한 남자 X 부잣집 큰 도련님大少爷 [각주:3]
헤어지고 나서 재결합破镜重圆, 과실을 캐냄, 고충 있음, 희생물 없음, 해피엔딩.

글의 일부 지점에 모델이 있지만, 인물에는 모델이 없어요. 현실성을 높이지 마세요.请勿上升现实.
인물은 욕해도 되지만 작가를 욕하지 마세요.

초천이남 노래 리스트를 청취하러 왕이원网易云에 온 것을 환영해요.
표지는 @ 林沉ccc에서 따옴.

  1. 挂人 학생들이 배우는 과목에 대해낙제점수나 평가를 하는 것. 원문이 사람을 매달다로 나와서 당황했는데, 고대라면 사람을 매달다의 의미고, 지금은 영향력이 이는 사람들이 부정적인 피드백을 매달아 놓는거래요. 직업이 교수면 학생들 앞에서 공개처형하는거겠지. 레포트 한 줄 읽고 멘탈도 한 줄 털고 그렇다고 합니다. 고마워요 구글.. [본문으로]
  2. 白给 거저주다. 공짜. 봉... 뉘앙스는 알겠는데 어느 거든 말넘심 ㅠㅠ.. [본문으로]
  3. 행실 나쁜 부잣집 자제. 탕아. 한량(閑良).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