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점저격

준점저격 准点狙击 111화 사명使命

by 란차 2021. 10. 31.


소학정의 숨소리가 가벼워졌다.
사침서는 의자에 다시 앉았지만, 이번에 그의 자세는 매우 느긋했다. "자는 척 하지 마."
소학정은 한쪽 눈을 떴다. "다음에 소식을 받으면 문을 닫는 것을 잊지마, 그렇지 않으면 내가 다 들을 수 있어."
"너는 이미 알고 있었어." 소학정은 몸을 돌려 앉았다.
"바람의 방향이 맞지 않으면 즉시 퇴각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야."
소학정을 바라보는 사침서의 시선은 더 이상 차갑지 않다. 그는 공격적으로 들여다보는 것이다. 그의 의자는 소학정과 문 사이를 교묘히 가린 채 회색 커튼을 친 뒤 옆 책상과 대립각을 세워 소학정을 납치된 구석진 곳에 있게 했다. 느슨해 보이는 그 자세도 암시를 강화시켜 이곳이 그가 장악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소학정이 엄지손가락을 오므리자 머리 위로 올라오는 핑크빛 유령 고양이가 따라 흔들렸다. "내가 너한테 권하는데..."
이 말은 듣기에 위협적인 것 같아 그는 혀끝을 깨물고 임시로 고쳤다.
"내가 건의하겠는데, 그 내통자를 놓아주고 다시는 그를 찾지 마."
"이유는?"
소학정은 웃었다. "그를 찾으면 어디 나와 함께 놀아줄 사람이 있겠어?" 사침서의 눈빛은 짐승과 같아서 그는 어둠 속에서 다른 모습이었고, 낮보다 더욱 냉혹했다. 소학정은 그가 사람을 죽였을 때를 떠올렸다. 그 눈빛은 지금과 똑같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소학정은 두렵지 않았다.
사침서는 검지를 세웠다.
"첫째, 내가 너와 싸운 것은 바로 내응을 잡기 위해서이다." 그는 이어서 중지를 세웠다.
"둘째, 이건 재미가 없다."

소학정은 두렵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스스로 생선을 고르고 있다. 그는 몸을 기울였는데 눈길은 침서의 기다란 손가락 위를 한 바퀴 돌고 나서야 침서의 얼굴에 떨어졌다. "하지만 나는 말하고 싶지 않아. 만약 내가 너에게 말해주면 우리는 사이가 틀어지지 않을까?"
"나는 지금 너를 보낼 수 있어."
"좋아."
그는 능글맞게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 웃었다. 사침서는 5초동안 침묵했다. 이 5초가 유난히 긴 칼날 같은 분위기가 두 사람 사이에 감돌았다. 몇 순간 그는 일어나 소학정을 붙잡을 것처럼 보였지만 극도로 자제하며 참았다.

또 젠장 자제.

소학정은 대치 속에 참기 어려운 복상을 하고 있다.
: 나는 그보다 더 이지적인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조금도 대꾸하기 곤란하다.

반드시, 사침서는 차갑게 말했다. "농담을 하자."
그는 소학정을 보내지 않을 것이다. 소학정을 떠나보내는 것은 임무 종료와 같다. 반면 지금 당장 급한 것은 그가 아니라 소학정이다. 푸청휘는 호안도 포기할 수 있고, 7-006도 가능하다. 만약 7006이 너무 오래 사라져 시내 정보망이 마비된다면 푸청휘는 스스로 팔을 끊을 수 있다.
"보름 동안 쥐들이 너를 찾아다녔어. 네가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듯이, 더 이상 끌면 자신이 위험하니, 위험을 무릅쓰고 계단을 내려와, 그 전화로 그들에게 네가 이 게임에서 여전히 여유가 있는 선수라는 것을 알려주어야 해."

그가 진술하는 어조는 무심했다.
"넌 내게 배웅 당하고 싶어, 소학정, 넌 어디가? 준비팀? 생각하지 마. 너는 여기에 있을 수밖에 없어. 나는 이런 게임을 네가 여러 번 해봤을 뿐만 아니라 네가 매번 이겼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매우 유감스럽게도 너의 현재 상대는 나다." 그는 손가락을 늘어뜨려 풍선의 끈을 그었다.
"누구에게 전화했는지 알겠다."
장관이 주는 심리적 압박감이 빠르게 퍼져 나가면서 소학정의 마음은 나락으로 떨어졌다. 그는 냉정을 유지하면서 긴박한 대치 속에서 역전의 방도를 찾으려고 빠른 속도로 생각을 돌렸다. 자중지란하지 마라, 사침서는 잘못해서 그를 놀리고 있다.
"글쎄, 까마귀 포포渡鸦布布를 줬잖아."
사침서가 줄을 튕겨 내려오자 분홍색 유령 고양이가 휘청거렸다. 그는 말했다. "당신이 나보다 감청 프로그램을 잘 아는데 내가 차에 설치한 카세트 플레이어는 중고로 중계할 수밖에 없다. 당신의 전화를 처음 들은 사람은 군내 감청원이야."

까마귀 포포의 전화는 소학정이 그림책에서 본 것이고, 그림책은 사침서가 사준 것으로 쥐가 미리 침서에게 반란을 일으키지 않으면 아니면 그는 '주문하고 싶다'는 말을 통해 암호를 전달할 수 없었다. 누구한테 전화하느냐가 아니라 어디 전화를 하느냐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게 유일한 설명이다. 침서보다 오래 소학정이 시내에 혼재한 것은 그가 착지창 앞에 선 등탑만 돌려도 주택가가 어디인지 짐작할 수 있는 일이어서 삼엄한 통제가 된 이 지역 전화가 감청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을 리 없다. 그는 침서를 놀라게 할 것을 뻔히 알면서도 계단을 내려와 첫 번째 관문으로 전화를 걸어 바로 7-006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감청원에게 알리려고 했다. 이 전화만 따라가면 그가 어디에 있는지, 누가 그를 감금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사침서의 생각은 뚜렷하다. "나는 감청원은 내통자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를 호출한 사람은 당신과 합작한 사람이야."

빌어먹을

"사침서!"
그는 밧줄을 꽉 잡고 2초간 계속되더니, 의연히 풍선을 풀고, 사침서의 손을 잡았다.
사침서는 침착했다. "내 말이 맞지."
"그래, 잘했어, 잘했어, 하지만 더 이상 말하지 마!"
사침서의 눈에서 물결이 일었다. 그는 소학정을 노려보며 말했다. "호안은 희생물이야 너는?희생될 각오는 되어있어?"
소학정은 그에게 거꾸로 잡혀 끌려와 그와 거의 붙어있다.
이 놈은 힘이 너무 세다.
"내가 아니야, 내가 원하지 않아, 나는 희생되지 않을 거야."
"네, 할 줄 압니다. 정보전비팀에는 수많은 전문가가 있었지만, 하필이면 훈련장에 있는 나를 골랐다."

소학정이 남선연맹의 생명선이라고 불리는 열차에 안착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마음대로 할 수 있도록 청신호를 켰기 때문이다. 사침서는 일찍이 이 사람이 누군지, 오직 한 사람만이 남방연맹에서 이토록 높은 권한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생각했어야 했다.

이 사냥터에서 정작 포위된 것은 7-006이 아니다. 특장훈련장을 나서는 사침서였다.
"지금 당신의 진짜 임무는 나를 죽이는 것이다."

핑크색 유령 고양이가 천장으로 날아와 부딪혀 흔들린 밧줄이 두 사람 옆을 흔들었지만 더 이상 주목받지 못했다.
사침서의 눈에는 소학정의 얼굴 표정도 흐려져 있었다. 고군분투하는 듯한 창에 다가가 소학정의 사척으로 몰린다. 줄곧 날카로운 그 눈 속에는 분노가 타고 있는데, 오직 한 가지 -- 그는 자신의 이점만을 노린다. 밀려나든, 쫓겨나든 분노는 그에게 사치품이었다. 그는 슬퍼하거나 실망해서는 안 되며, 분노해서도 안 되며, 이성과 자제는 그에게 남은 유일한 부적이기 때문이다.

그도 아직 젊지만 넥타이를 맨 자신의 굴레에 갇혀 차갑고 침묵하는 투명인간이 되려 한다.
"이 사기꾼아, 사실대로 대답하겠다고 말해."
그는 어투가 분명 그렇게 강경한데도 약간 상처받은 것이 내비쳐졌다. "나는 모두 믿었어."
속는 순간마다 그는 믿었다. 그는 분명히 알고 있다.
그들이 이렇게 가까이 있는 것은 정말 괘씸하다.침서가 자신의 감정을 억제할 수 없다. 그는 혼란당한 마술사처럼 지금 이 순간 소학정을 죽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늘 그 키스를 떠올렸다.

가는 눈 속에 잠자리가 찰랑이는 듯한 그 키스.

그는 7-006의 교활함을 알지만, 그 키스는 너무 순진해서, 마치 총알과 같아서, 침서의 얼음을 깨뜨렸다. 뿐만 아니라 7-006은 또 그의 넥타이를 구기고 그를 우리에서 끌어내서, 일종의 중독성 있는 광기로 이끌었다.
"당신이 미워요."
그는 이렇게 감정을 또렷하게 표현한 적도, 이렇게 강렬하게 정서에 얽매인 적도 없었다. "미움"이라는 이 글자가 이틈을 밀어냈을 때, 그는 잠시의 해탈을 얻었고, 영원한 냉정함을 잃었다.

그의 죄를 선고하라. 그를 향해 총을 쏜 것은 바로 지금 이 순간이었다.

사침서는 손을 들어 소학정의 뒷목을 움켜쥐고 다시 7-006에게 키스 했다. 범인은 이미 자신의 판결을 경청했고 이제 사기꾼도 벌을 받아야 한다. 이번 키스는 지난 두 차례보다 더 매서웠다. 소학정의 뒷목을 눌린 채 꿈쩍도 하지 못했다. 그는 사침서의 넥타이를 잡아당겼지만 사침서의 품으로 넘어가는 힘을 이기지 못했다.

탕ー

소학정은 다급한 마음에 무릎을 벌렸고 약간 아픔을 느꼈다.[각주:1] 어디든 아팠고, 키스 도중 사침서와 이를 부딪히기도 했지만 그러나 이 통증은 신경을 자극해 심장이 뛰는 소리는 빨라졌다. 두 사람이 다정하게 이 의자에 앉아있는 것이 어쩌면 가장 가까운 순간일지도 모른다. 가슴까지 붙어 있어서 자신도 모르게 호흡의 빈도가 일치했다. 소학정은 힘겹게 뒷걸음질쳤다.

"여보세요....살려......"

살려줘![각주:2]


방 안에는 감청이나 임무도 없고, 큰 인물도 없이 그들 두 사람뿐이다. 사침서의 무전기가 책상 위에서 끊임없이 울렸다. 이 인기척은 그에게 한 손으로 수갑을 채우고 자신의 몸에 걸터앉은 소학정을 고정시켜 죽게 했다.

7-006이 넥타이를 잡아당겼으니, 7-006은 책임을 져야 한다.

  1. 膝盖微痛 [본문으로]
  2. 救命 [본문으로]

'준점저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준점저격 123화 종결结束  (0) 2021.11.16
준점저격 91 八楼8층  (0) 2021.10.04
준점저격 84  (0) 2021.09.09
준점저격 83  (0) 2021.09.07
준점저격 82  (0) 2021.09.07